Futures

레버리지 비율이 높은 유로FX 선물 마진거래가 아닌 옵션거래로 꾸준한수익

밍밍스탁 2021. 4. 8. 10:35

 

 

 

 

 

레버리지 비율이 높은 유로 FX 선물 마진거래가 아닌 옵션거래로 꾸준한 수익

 

 

 

 

지금처럼 이렇게 투자심리가 넓게 퍼진 시대가 다시 올까요? 요즘 사람들은 국내 주식 및 해외주식 그리고 해외선물까지 많은 금융상품들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. 오늘은 해외선물 중에서 가장 변동폭이 적으며 투자자들에게 기대한 만큼의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통화선물 중 유로 FX 선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위에서 말한 것처럼 통화선물 중 유로 FX 선물은 나라 간 통화 교환비율에 대한 선물거래로 비교적인 안정적인 흐름이 특징이며 비교적 직관적인 경제지표나 중앙은행의 정책 및 다양한 선행지표로 흐름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의 첫 선물거래 종목으로도 추천드리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유로 FX 선물은 유로화와 달러화의 교환 비율을 ' 기초자산 '으로 하여 향후 전망에 대해서 투자를 하는 금융상품입니다.

 

브렉시트 이후로 유로화의 영향이 줄어들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전 세계 2위의 막강한 파워를 가진 통화입니다. 

 

정말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유로화의 가치가 떨어진다면 달러의 상대적 가치는 상성 하게 되고 달러의 가치가 떨어진다면 당연하기 상대적으로 유로화의 가치는 상승하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렇다면 우리는 " 안정적인 선행지표를 어디서 확인 " 할 수 있을까요?

 

처음에 간단한 개념을 설명하자면 유로/달러의 교환 비율이지만 달러의 가치 변화가 유로 FX 선물의 가격을 움직이는 핵심 포인트입니다.

 

그렇기 때문에 미국 , 유럽 양 시장의 금융 및 중앙은행의 동태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중요합니다만 미국 경제 및 미국 연방은행의 금리 정책 , 미국 내의 상황을 지켜보는 것에 더욱 무게를 두어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.

 

 

즉 , 미국에서 발표되는 FOMC의 발표 , 금리 조정 , 소비자 지수 , 고용지표를 참고해야 유로 fx선물의 선행지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그렇다고 유럽시장의 장을 무시해선 안 되겠죠?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. 유럽 내에서 유로화를 사용하는 나라 중의 경제규모가 큰 곳은 바로 어디일까요? 바로 , 독일과 프랑스입니다. 미국 뉴스를 중점적으로 보시돼 독일과 프랑스의 중앙 정책도 보조적인 지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위에서 말한 것처럼 달러와 유로화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디커플링 관계입니다. 

 

 

만약 , 선물거래를 공부하거나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이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내용을 떠올릴 것입니다. " 그렇다면 미 달러와 반대되는 움직임을 보이는 경제요소들은 유로화의 움직임과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니 않을까? "

 

맞습니다. 미 달러와 반대되는 움직임을 보이는 골드 , 엔 상품은 일반적으로 유로화와 같은 움직임을 보여줍니다.

 

또한 호주 달러 , 캐나다 달러 , 중국 달러와 원자재까지 챙겨 볼 수 있는 여력과 안목이 있다면 보조적인 지표로써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선물은 위험한데 왜 유로 선물은 안정적이라고 하는 것일까?

 

해외선물은 종목별 위탁 증거금과 레버리지 비율이 천차만별입니다. 

 

선물거래를 위해서는 증거금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위탁증거금이 필요합니다. 이때 유로선물은 나스닥 선물 ( 증거금 약 2000만 원 )에 비해 240만 원의 낮은 증거금으로 적은 계약으로 ( 여기서 추가적으로 1/5 계약 사이즈를 줄인 마이크로 선물도 있다. ) 맛보기가 가능합니다.

 

또한 다른 선물의 변동성에 비해 차트의 움직임이 약합니다. ( 코로나 19 사태 같은 전 세계적 이벤트는 예외 ) 

 

정직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변동성도 크지 않지만 , 선물 거래의 특성상 비교적 단기에 큰 레버리지 비율로 원금대비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효자상품이라고 부르는 것이죠

 

 

 

 

 

 

만약 해외선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의 이해가 어렵다면 , 모의투자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워보고 통화선물로 제일 먼저 도전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

 

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