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ocks

바이든 연설 이후 관련주 정리

밍밍스탁 2021. 1. 26. 11:56

 

 

 

 

 

오늘 바이든 연설 후 관련주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약 : 자국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겠다.
하지만 지금 미국내 우체국의 계약을 전기차로 하고 있다.
WKHS가 독점까지는 아니어도 상당 부분 계약을 할 것이다.

▶ 차트상으로 진입하기에 부담스러운 자리가 아닙니다. 차트를 보면 횡보를 하다가 오늘 상승 곡선을 타기 시작했습니다.

▶ 바이든 연설후 관련주 이기도 하지만 드론도 합니다.


▶ 또한 아크에서도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. 장외에서 현재 7%가량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또한 바이든 연설후 관련주를 위해 요약을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골자가 되는 내용은 자국 내 제조 → 자국산의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언했으며 ,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이하 ' Buy American ( 미국 제품 구매 )  ' 행정명령에 서명을 했습니다.

 

 

[ 자료 출처 :  Bloomberg ]

 

 

이번에 바이든 미 대통령이 서명한 이러한 행정멍령은 원자재와 제품, 서비스를 외국에서 수입을 하는 것이 아닌 미국 내에서 공급하도록 요구를 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기존 입장과 법률을 강화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기조로 인해서 해외기업이 배제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. 각종 미국 언론 및 매체에서는 " 바이든 행정부에 이러한 기조유지 및 강화는 연방 기관이 해외에서 물품 구매를 위한 ' 혜택과 면제 '를 얻는 것을 조금 더 어렵게 만들 것 "이라고 예측했습니다.

 

▶ 이러한 기조를 보았을 때 미국 내 원자재 , 미국내 기업의 바이든 연설 후 관련주는 일시적으로 상승을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흐름을 알 수가 없어 ' 관망 ' 의견을 보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또한 바이든 대통령은 사회기반시설의 건설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포함해 약 4000억 달러 ( 한화 약 442조 원 ) 규모의 미국의 제품·서비스 조달을 공약했다.

 

 

기존 트럼프 대통령 전 대통령은 2017년 4월 이민법 강화를 통해 미국 노동자의 임금을 끌어올리려는 것을 골자로 한 ' 바이 아메리칸 , 하이어 아메리칸 ' 행정 명령에 서명한 바가 있다.

 

 

해당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. 또한 ,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주식과 같은 금융상품은 원금손실이 있는 상품인 점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.